스타의 스타일링 따라잡기, 펜슬스커트 스타일링

우아하면서도 여성만이 가지고 있는 라인을 살려주어 은근히 섹시미까지 발산할수 있는 펜슬스커트 (PENCIL SKIRT) 오피스룩에서 스트릿패션까지 자주 볼수있는데요! 고전 영화배우에서 현재의 패셔니스타들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는 아이템 이며 또한 디자인이 심플하고 우아해서 쟈켓이나 셔츠 블라우스,티셔츠와도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니 어찌 사랑하지 않을수있겠어요 ~

작년 학다리 춤으로 유명세를탄 시쓰타 나혼자라는 곡에서 제가 펜슬스커트로 컨셉을 잡았는데요 ~ 레더와 시스루 소재를 이용한 옆트임 펜슬 스커트컨셉으로 모든 남성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인기가 쭉쭉 치솟았던때나 생각이 나네요 가을과 겨울에 잇~소재인 펜슬스커트 ~저역시 소재로 의상을 제작을 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었는데 그럼 페미닌하고 멋스러운 핏감의 펜슬 스커트를 함께 보도록 할까요?

cats
블랙의 베이직한 펜슬스커트에는 하늘하늘한 단색의 블라우스나 티셔츠를 입는다면 가장 우아하고 여성스러워 보이는 스타일링이 될 겁니다. 데일리룩으로 아주 좋은 활용법이며 화사한색상이나 파스텔의 경우 기분전환 할때 좋은 아이템이니 하나씩은 구비 하셔도 좋을 듯해요. 수트는 격식이 있는 자리에 꼭 필요하지만 펜슬스커트에 블라우스나 화이트 셔츠를 매치한다면 저녁식사나 예의를 차려야 할 자리에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이 될 거예요. 블랙펜슬스커트 같은 경우 청재킷 같은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스타일리쉬하게 연출되며, 무심한 듯 스틸레토 힐을 신는다면 멋지게 빛나는 패션이 완성될 거예요.

cats1

펜슬스커트는 슬림스커트 종류의 한가지로 연필처럼 홀쭉한 실루엣이 장점인데요. 그렇기에 라인이 살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그렇기에 더욱 여성스러워 보이는 거고요. 가죽소재의 펜슬스커트는 섹시하면서도 페미님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아요. 거기에 몸에붙는 라인이 도드라져서 섹시함까지 발산이 되는데요. 레더는 다소 매칭하기가 어렵기도 하지만 니트나 깔끔한 티를 매치한다면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가죽펜슬스커트의 코디가 완성 될 거랍니다.

레이스 소재의 펜슬스커트는 여성스러움과 러블리함이 묻어나는 디자인인데요. 아무래도 레이스란 자체가 포인트가 되는 소재이다 보니 상의는 깔끔하게 매치를 해주는게 조화로우면소 스커트를 돋보이게 해주는 스타일링입니다. 또한 컬러가 들어간 레이스는 산뜻하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데 컬러가 돋보일수있는 상의를 코디해주면서 백과 구두를 통일성 있게 해주시면 더욱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이 될 수 있습니다.

펜슬스커트라고 해서 여성미만 강조하려는 경우도 있는데 꼭 그럴 필요는 없어요. 어떤 아이템을 매치하는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데 오픈슈즈나 힐 대신 워커나 옥스포드화를 신어도 빈티지한 느낌으로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될 거예요.

펜슬스커트는 기본적으로 허리까지 오는 하이 웨이스트가 가장 세련될 뿐만 아니라 다리도 길어보여서 가장이상적인 착용법인데 너무 길지 않게 입고 ,몸매가 드러나는 게 부담스럽다면 벨트를 해서 시선을 분산 시키는 것도 한의 방법이예요. 지적이고 우아하고 때론 귀여움까지 표현할 수 있는 펜슬스커트. 그리고 이쯤에서 클래식한 펜슬스커트에 레드 립스틱을 바른다면 클래식한 기본기에 화끈하게 포인트가 되는 섹시 룩으로 바뀔 거예요. 많은 패피들이 다양한 디자의 펜슬 스커트에 푹 빠져 있다는 사실만으로 올가을 가장 트렌디 하게 라이더 재킷이나 스웨츠 셔츠와 스타일링하기를 추천 합니다.

글. 스타일리스타 이은아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