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3년 만에 OST 참여…’검블유’ 충격 엔딩 장식

[텐아시아=우빈 기자]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OST 커버이미지 / 사진제공=CJ ENM

가수 장범준이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를 통해 3년 만에 OST에 참여한다.

tvN 측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세번째 OST인 장범준의 ‘손 닿으면’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지난 주 방송된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4화에서 배타미(임수정 분)는 자신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을 확인하고 혼란에 빠졌다. 이 때 박모건(장기용 분)이 찾아와 배타미를 위기에서 구해주는 엔딩 장면에서 장범준 가창한 노래가 흘러나와 몰입도를 높였다. 장범준의 목소리와 감성은 충격적인 엔딩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인 극의 전개에 더 큰 인상을 남겼다.

‘손 닿으면’은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에서 스펙트럼 넓은 음악을 선보여온 박근철, 정수민 작곡가의 섬세한 프로듀싱으로 완성된 결과물이다. 또 장범준의 위로가 더해진 따스한 가사,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가 어우러졌다. 특히 이 곡은 정식 발표 전부터 드라마에 삽입돼 시청자와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에 따라 장범준만의 스타일로 탄생한 ‘손 닿으면’은 드라마 마니아들과 대중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장범준이 지난 3월 공개한 ‘당신과는 천천히’ 등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싹쓸이하며 ‘음원 강자’로서의 왕좌를 공고히 했을 뿐 아니라, 2016년에는 ‘시그널’ OST ‘회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새 OST인 ‘손 닿으면’ 역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