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속 반가운 얼굴 박서준…남다른 기세로 ‘시선 강탈’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영화 ‘기생충’ 박서준 스틸.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민혁 역으로 짧고 강렬하게 등장한 박서준의 스틸을 공개했다.

‘기생충’에서 민혁은 모두 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의 절친한 친구. 그는 기우에게 고액 과외 자리를 소개해주고, 이로 인해 기택네 식구들이 하나 둘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공개된 박서준의 스틸은 깔끔한 캐주얼 정장에 단정한 머리 스타일로 극 중 기우의 집안 분위기와는 상반되는 모습이다.실제 민혁은 극 중 부유한 집안 환경을 가지고 있는 명문대 대학생으로 기우와는 여러모로 대조적인 캐릭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우와는 격의 없이 지내는 친구 사이로, 극과 극 환경에 놓인 기택네와 글로벌 IT그룹 CEO 박사장네를 이어주는 중요한 인물이다. 이처럼 민혁은 향후 펼쳐질 예측불허 이야기의 시작점으로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캐릭터다. 봉준호 감독은 “민혁은 다른 세계의 인물 같기도 하고 기우에게는 아주 중요한 인물이다. 때문에 박서준처럼 그 자체로 존재감이 있는 사람이 필요했다. 또 실제로 친구 사이인 최우식과 박서준의 자연스러운 호흡이 좋았기에 만족스럽게 찍을 수 있었다”며 박서준을 캐스팅한 배경을 밝혔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