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 타이틀곡은 ‘부작용’…전곡 작사·작곡 ‘눈길’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타이틀곡 ‘부작용’으로 컴백한다.

앞서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9일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클레 투 : 옐로 우드(Clé 2 : Yellow Wood)’의 발매 소식을 알렸다.

이어 6일 자정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에 신보 ‘클레 투 : 옐로 우드’의 트랙리스트를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하고 타이틀곡 및 수록곡들에 대한 정보를 알렸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신보에는 2번 트랙의 타이틀곡 ‘부작용’을 비롯해 1번 트랙 ‘밟힌 적 없는 길’, 3번 트랙 ‘별생각’ 등 3곡의 신곡이 수록된다. 또 기존 CD로만 발매했던 4곡을 포함해 총 7트랙이 담긴다.

특히 공개된 이미지에는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곳이다. 하지만 그곳이 어떤 곳이라도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 우리가 선택한 길이고, 함께 걸을 길이니까’. ‘밟힌 적 없는 길일지라도 우리라면 반드시 그곳을 우리의 길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아무도 지금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게 만들 자신이, 나에게는 있다’등 의미심장한 문장들을 각각 한글과 영어로 담아 새 타이틀곡과 신보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앞서 지난 5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이야기로 풀어낸 듯한 내용이라 시선을 사로잡는다.

타이틀곡 ‘부작용’은 용기 있게 선택한 길에 대한 부작용을 메시지로 담았다. 사이키델릭 트랜스 장르로 스트레이 키즈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앞서 발표한 데뷔곡 ‘디스트릭트 9(District 9)’, 미니 2집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 미니 3집 타이틀곡 ‘아이 엠 유(I am YOU)’, 미니 4집 타이틀곡 ‘미로(MIROH)’에 이어 이번에도 스트레이 키즈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으로 더욱 성장한 행보를 입증할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5월 14일과 15일 뉴어크부터 17일 LA, 19일 휴스턴까지 총 4회에 걸쳐 미국 단독 쇼케이스 투어를 열고 이를 전회 매진시켰다. 이 중 뉴어크 공연은 티켓 예매 시작 후 빠르게 매진돼 1회 추가 공연을 진행했다.

미국 빌보드는 스트레이 키즈에 대해 “쇼케이스 투어와 ‘클레’ 앨범 시리즈로 스스로의 길을 개척 중이며 ‘클레 원 : 미로 (Clé 1 : MIROH)’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3위를 차지했다”고 호평했다. 이처럼 스트레이 키즈는 현지 유력 미디어의 주목을 받으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