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누구 없소’ 5일째 음원차트 1위…오늘(3일) ‘볼륨을 높여요’ 출연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이하이./ 사진제공=YG

3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 가수 이하이가 5일째 음원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이하이의 신곡 ‘누구 없소 (NO ONE)’는 오늘(3일) 오전 11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벅스, 엠넷뮤직, 지니, 올레뮤직 등 5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달 30일 발매 이후 오늘까지 5일 연속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것.

‘누구 없소’는 음원차트 1위 뿐만 아니라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을 달성했다. 폭발적이고 꾸준한 상승세로 차트를 접수했다.

새 앨범 ’24℃’는 9개 국가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와 세계적인 음악시장인 미국에서 7위에 랭크됐다. 2016년 이후 3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 이하이를 향한 관심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이어졌다.

이하이는 지난 1일과 2일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 올라 ‘누구 없소’ 무대를 선보였다. 피처링에 참여한 아이콘 비아이와 동갑내기 호흡을 선보이며 음악방송 무대를 수놓았다.

‘누구 없소’는 한영애의 ‘누구없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곡이다. 외로움에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여인의 감정을 도발적이고 솔직 당당하게 풀어냈다.

이국적이고 트렌디한 인도풍 사운드에 황진이의 시조 ‘동짓달 기나긴 밤을’의 구절을 인용한 한국적이고 복고적인 느낌의 가사가 감상 포인트다.

이하이는 오늘 악동뮤지션 수현이 진행을 맡고 있는 KBS Cool FM ‘악동뮤지션 수현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해 새 앨범 작업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