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전속계약…김윤석·유해진과 한솥밥 (공식)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배우 수애./ 사진제공=화이브라더스 코리아

배우 수애가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수애는 단아한 외모와 안정된 연기력으로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로, 긴 시간 동안 꾸준하고 탄탄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보여왔다.

또한 드라마 ‘해신’ ‘9회말 2아웃’ ‘아테나 : 전쟁의 여신’ ‘ 천일의 약속’ ‘야왕’ ‘가면’ ‘우리집에 사는 남자’, 영화 ‘가족’ ‘그해 여름’ ‘님은 먼곳에’ ‘심야의 FM’ ‘감기’ ‘국가대표2’ ‘상류사회’ 등 장르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으며, 작품마다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대중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수애는 선과 악 모든 이미지가 소화 가능한 배우라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때로는 강렬한 모습으로, 또 때로는 청순가련한 모습으로 변화무쌍한 매력을 발산해 다음 작품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배우로 불린다.

2009년 ‘제46회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 2010년 ‘제31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2011년 ‘SBS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여자 최우수연기상’ 등을 수상하며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수애는 ‘드레수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완벽한 드레스 핏과 소화력으로 많은 여성의 워너비로 떠올랐으며, 청순하고 우아한 자태로 여전히 ‘드레스의 여왕’으로 인정받고 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수애는 늘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는, 신뢰도가 높은 배우다. 앞으로의 활동에 힘을 실어주면서 최선을 다해 서포트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는김윤석, 유해진, 강지환, 주원, 이시영, 김옥빈, 이다희 등 다수의 배우가 속해있다.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드라마, 음반, 영화 제작, 유통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