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누구 없소’ 음원차트 올킬

[텐아시아=우빈 기자]

가수 이하이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가수 이하이의 신곡 ‘누구 없소’가 국내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다.

이하이가 지난 3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24℃’의 타이틀곡 ‘누구 없소 (NO ONE)’는 31일 오전 8시 기준 음원사이트 멜론, 소리바다, 벅스, 지니 등 7개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과 함께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해외 차트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칠레,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 9개 국가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미국에서는 7위에 랭크됐다.

‘누구 없소’는 한영애의 ‘누구없소’에서 영감을 받은 곡으로, 외로움에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여인의 감정을 도발적이고 솔직당당하게 풀어냈다. 이국적이고 트렌디한 인도풍 사운드에 한국적이고 레트로 느낌의 가사가 담긴 이 곡은 이하이가 지닌 굵고 허스키한 개성 있는 음색과 묘한 조화를 이뤘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이하이는 오는 6월 1일 MBC ‘쇼! 음악중심’, 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누구 없소’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으로, ‘누구 없소’ 랩 피처링에 참여한 아이콘의 비아이가 방송무대에 함께 오르며 동갑내기 친구인 이하이의 3년만의 컴백을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