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3집 타이틀곡 ‘분홍신’ 티저 영상 공개

'분홍신' 티저 영상

‘분홍신’ 티저 영상

오는 7일 3집 정규앨범 ‘모던 타임즈 (Modern Times)’ 발표를 앞둔 아이유가 타이틀곡 ‘분홍신’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4일 오전 소속사 로엔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watch?v=7R_kOydg9uQ)에 게재된 ‘분홍신’의 티저 영상은 모노톤의 배경 속에서 열정적으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유희열의 모습과 피아노 건반 앞에 나란히 앉은 아이유와 유희열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또, 그들의 뒤로 모델 휘황과 장기용, 감성밴드 페퍼톤스가 무덤덤한 표정으로 긴장감을 연출하고 있다.

‘분홍신’은 작사가 김이나, 작곡가 이민수 콤비의 새로운 작품으로, 빨간 구두를 신으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해서 춤을 추게 된다는 내용의 안데르센 동화 ‘빨간구두(The Red Shoes)’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곡이다.

1930년대 빅밴드 스윙 사운드를 기반으로 클래시컬하고 빈티지한 요소를 담아냈으며, 이민수 작곡가 특유의 드라마틱한 전개와 정교한 코러스가 더해져 스케일 있는 곡으로 마무리됐다.

아이유는 컴백 선언 이후 수록곡 ‘입술 사이(50cm)”아이야 나랑 걷자’ ‘누구나 비밀은 있다”모던 타임즈’ ‘을의 연애’ ‘기다려’에 이어 마지막으로 ‘분홍신’ 등 7편의 티저 영상을 통해 보사노바, 재즈, 라틴팝, 스윙 등 다양한 장르와 완성도 있는 음악을 공개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