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연애교양’ OST ‘저 별, 선물’ 공개…장규리·츄 밝은 이미지와 시너지

[텐아시아=우빈 기자]

‘필수연애교양 OST’ 온라인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CJ ENM

tvN D Story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의 첫 OST가 베일을 벗는다.

‘필수연애교양’ 측은 첫 번째 OST인 에이브리(ABRY)의 ‘저 별, 선물’을 오는 2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고 밝혔다.

‘저 별, 선물’은 모든 것이 서툴고 부족해서 연애도 쉽지 않고 어렵던 주인공이 좋아하는 상대를 만나 스스로 만들어낸 벽을 허물고 사랑에 성공하는 과정을 음악적으로 표현한 ‘필수연애교양’의 메인 OST다.

이번 OST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을 섭렵하며 최고의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했던 박근철, 정수민이 프로듀싱을 맡아 드라마의 밝고 희망찬 분위기를 섬세한 편곡으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또한 ‘저 별, 선물’은 tvN ‘빅포레스트’, ‘당신의 하우스헬퍼’ 등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뛰어난 가창력과 곡 소화능력을 입증했던 ABRY가 가창을 맡아 곡의 원성도를 높였다. ABRY는 아름다운 노랫말을 특유의 음색으로 소화해내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필수연애교양’은 대학교 캠퍼스를 배경으로 ‘연애의 미학’을 듣는 연애에 서툰 새내기 대학생들의 성장기를 담은 드라마다.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이달의 소녀 츄, 오세영, 김민철, 크나큰 박서함, 김동규 등이 출연 중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