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X별 문답, 스타가 묻고 크리스탈이 답한다

crystal

처음 f(x) 멤버로서 ‘라차타(LA chA TA)를 들고 데뷔했을 때, 크리스탈은 소속사 선배인 소녀시대 멤버들의 이름과 함께 언급됐다. 제시카의 동생이라는 사실과, 윤아를 닮은 외모가 동시에 주목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크리스탈을 보고 제시카나 윤아를 먼저 떠올리는 사람은 거의 없다. 크리스탈이 몸담고 있는 f(x)는 ‘누 예삐오(NU ABO)’ ‘피노키오’ ‘일렉트릭 쇼크(Electric Shock)’에 최근 발표한 ‘첫 사랑니’까지 연이어 히트시키며 f(x)만의 영역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리스탈 개인 역시 MBC 시트콤 ‘하이킥:짧은 다리의 역습’(이하 ‘하이킥3’), SBS 예능 ‘김연아의 키스&크라이’에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활동 범위를 넓혔다. 노래, 연기, 예능에서까지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크리스탈에게 스타들이 질문을 보내왔다.

별별크리준금

SBS ‘김연아의 키스&크라이’에 크리스탈과 함께 출연한 박준금. 크리스탈은 이 프로그램에서파트너 이동훈과 함께 멋진 피겨 스케이팅 실력을 뽐내며 우승을 차지했다. 박준금과 크리스탈은 10월 방송을 앞둔 SBS 드라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이하 ‘상속자들’)에도 함께 캐스팅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Q. SBS ‘키스앤크라이’ 할 때 스케이팅을 너무 잘해서 놀랐어. 평소 즐겨하거나 해보고 싶은 다른 운동이 뭐야?
크리스탈: 예쁘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키스앤크라이’ 이후 가끔은 피겨스케이팅을 하고 싶기도 해요. 그리고 어렸을 때 수영을 배워서 요즘도 가끔 수영장에 가서 수영을 즐깁니다.

별별크리진혁4

역시 ‘상속자들’에 크리스탈과 함께 캐스팅된 최진혁. MBC ‘파스타’, tvN ‘로맨스가 필요해’ 등에서 얼굴을 알린 최진혁은 올해 봄 방영된 MBC ‘구가의 서’에서 지고지순한 순정파 월령 역을 맡아 ‘월령앓이’를 전파하며 차세대 스타로 떠올랐다.

Q. 요즘 인터넷에 직찍(직접 찍은 사진)도 많이 올라오고, 크리스탈의 공항패션이나 사복 패션이 다 뜨거운 반응이던데요. 혹시 패셔니스타를 노리고 있는 것 아닌가요?
크리스탈: 패셔니스타를 노리는 건 아니지만, 그렇게 비춰진다는 건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제 또래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예쁜 옷을 입고 싶고 또 관심도 많습니다.

별별크리희철2

슈퍼주니어 멤버로, 크리스탈의 소속사 선배인 김희철. 김희철은 특히 f(x) 멤버들과 친분이 있는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M 아시아투어 콘서트에서는 데프콘의 ‘래퍼들이 헤어지는 방법’을 리메이크한 ‘아이돌이 헤어지는 방법’을 불렀는데, 크리스탈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함께 무대에 오른 바 있다.

Q. 수학여행이라던가 대학교 OT, MT 자리에 연예인이 아닌 학생 정수정으로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신 적 있나요?
크리스탈: 아직 제가 한 번도 해보지 않은 것들이라서 내가 가서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들어요. 하지만 마찬가지로 해보지 않은 것들이라 궁금하기도 하네요.^^

별별크리형식

MBC 예능 ‘진짜 사나이’에서 아기병사로 10대 팬들은 물론 중년층의 사랑까지 받고 있는 제국의아이들 멤버 박형식. 예능, 뮤지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형식이 이번에는 기대작 ‘상속자들’에 캐스팅돼 크리스탈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tvN ‘나인’에서도 이진욱의 아역을 무리없이 소화해 호평을 받은 바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Q. 이번에 같은 작품 ‘상속자들’을 하게 됐는데요. 크리스탈씨는 아기병사 형식이가 연기하는 모습에 어느 정도의 기대감을 갖고 계신가요?
크리스탈: 200퍼센트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형식 파이팅! ‘상속자들’ 파이팅!

별별크리토리

크리스탈과 함께 f(x) 멤버로 활동 중인 빅토리아. 데뷔 후 5년째 크리스탈과 동고동락하고 있다.리더로서 동생들을 잘 이끌고 있다는 팬들의 평가. 하지만 빅토리아도 처음 크리스탈을 만났을 땐 “윤아와 너무 닮아서 헷갈렸다”고 최근 털어놨다. 이젠 표정만 봐도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만큼 가까워졌지만.

Q. 드라마 촬영할 때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지? 계속 잠만 자면 얼굴이 부을 것 같아요.
크리스탈: 아무래도 잠이 많이 부족하니까 시간이 있을 때는 주로 잠을 자는 편이고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기도 해요. 대본도 보구요. 주로 이 세 가지를 하는 것 같아요.

별별크리지영

 

크리스탈과 절친한 카라 멤버 강지영. f(x) 설리, 미스에이 수지, 포미닛 권소현과 함께 절친한 ‘94라인’을 형성하고 있다. 홍콩에서는 ‘쌍숮썰쪙’이라는 이름의 영상을 함께 촬영해 올리는 등 여러 차례 친분을 과시했다. 게다가 강지영과 크리스탈은 성균관대 13학번 동기.

Q. 수정아, 수정이는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해?
크리스탈: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좋은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는 것! 그리고 그 사람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것!

별별크리줄리

‘하이킥3’에서 크리스탈이 다니는 고등학교 원어민 교사로 출연한 줄리엔 강. 해외 거주 경험이 있는 줄리엔 강과 크리스탈은 극중에서 종종 영어로 대화해 유창한 발음을 뽐냈다. ‘지붕뚫고 하이킥’ 때부터 김병욱 감독과 함께 작업하고 있는 줄리엔 강은 김 감독의 신작 tvN ‘감자별 2013QR3’에도 출연중.

Q. 저는 연기자로서 수정씨를 처음 만나서, 가수로서의 모습이 궁금해요. 처음에 어떻게 하다가 가수가 되었어요?
크리스탈: 어렸을 때 엄마, 언니와 함께 백화점에 갔다가 캐스팅됐고 준비 과정을 거쳐 f(x)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질문은 다양했다. f(x) 멤버로 활동 중인 가수, ‘하이킥3’ ‘상속자들’의 연기자, 입고 다니는 옷이 매번 화제가 되는 트렌드 세터, ‘키스앤크라이’에서 보여준 스케이팅 실력까지. 크리스탈이 그만큼 다양한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줬다는 것을 뜻한다. 올해만 해도 여름에는 ‘첫 사랑니’로 컴백해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고, 서늘한 바람과 함께 드라마 ‘상속자들’로 돌아올 예정이다. 올 연말, 크리스탈은 아마 ‘가요대상’과 ‘연기대상’ 무대를 바쁘게 오가야 하지 않을까.

글. 기명균
사진제공. DSP미디어, SM, 레드브릭하우스, 쇼브라더스, 스타제국, 코엔티엔, 텐아시아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