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유일용 PD, MBN 이적 후 첫 예능 선보인다…’자연스럽게’ (공식)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KBS2 ‘1박2일’ 유일용 PD / 사진제공=KBS

MBN으로 이적한 유일용 PD가 MBN 새 예능 ‘자연스럽게’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MBN 측은 14일 유 PD가 첫 예능 프로그램 ‘자연스럽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연스럽게’는 셀럽들의 시골 마을 정착기를 담은 리얼리티 예능으로, 아름다운 시골 마을의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담아내는 장기 프로젝트다.

각각의 시골 생활 목표를 갖고 시골 마을에 입주한 셀럽들이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실현하며 힐링 라이프를 찾는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자연스럽게’는 소박한 삶의 여유를 즐기는 ‘휘게 라이프(Hygge Life)’를 모티브로 한다. 출연자들은 시골 마을을 중심으로 늘어가는 빈집을 각자 한 채 씩 분양 받아 세컨드 하우스로 사용한다. 직접 리모델링해 살아갈 예정이다.

MBN 관계자는 “’자연스럽게’를 통해 빈집이 늘어나는 시골 마을을 따뜻한 사람의 온기로 가득 채우는 것은 물론 가족‧친구들과 함께 사계절을 온몸으로 느끼며 행복한 휘게 라이프를 만끽, 저마다의 개성이 드러나는 슬로라이프를 보여줄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유 PD는 KBS에서 ‘해피선데이-1박 2일’ ‘불후의 명곡’ 등을 연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MBN 이적 후 선보이는 첫 연출작이다.

한편 유 PD는 지난 2월 MBN의 자회사인 스페이스 래빗으로 이적했다. 2007년 OBS에서 연출을 시작했으며 2011년 KBS로 옮겨 2016년부터 지난해 12월까지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를 이끌어왔다.

 ‘자연스럽게’는 올 여름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