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성룡 콘서트에서 2만 3,000여 관객 열광

지드래곤 성룡 콘서트 현장

지드래곤이 중국 항정에서 개최된 성룡 콘서트에서 현지 2만 3,000여 명의 관객을 열광시켰다.

9월 30일 오후 8시(현지시간) 항저우 황롱스타디움에서 개최된 ‘거성봉회 비약전영인생(영화인생을 추월한 슈퍼스타 콘서트)’에 참석한 지드래곤은 붉은색 재킷과 가죽 진으로 매칭한 의상으로 인상적은 무대를 남겼다.

이번 콘서트는 세계적인 영화배우 성룡의 100번째 영화출연 기념콘서트이자 쓰촨성 지진피해복구를 위한 자선 콘서트다.

지드래곤은 이번 공연에서 홍콩 최고의 스타 사정봉, 용조아를 비롯하여 최근 중화권 최고의 여신이라 불리는 양멱, ‘차오지뉘셩’ 오디션 프로그램 1위의 영광에 빛나는 리위춘(한국홍보대사), 성룡의 아들 방조명 등 중화권 최고의 스타들과 함께 콘서트에 참여했다.

지드래곤은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미치GO’ ‘판타스틱 베이비+크레용(FANTASTIC BABY+CRAYON)’ 등 총 3곡을 선보이며 “정말 열기가 뜨겁고 놀랍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드래곤은 공연이 끝난 후 열린 파티에서 성룡과 성룡의 아들 방조명 및 중화권 아티스트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자리를 이어 갔다.

성룡과의 공연을 마친 지드래곤은 상하이로 건너가 10월 2일 쉬자우이 강변에서 개최되는 ‘상하이 더블유 뱅크 뮤직 페스티벌(SHANGHAI W-BANK MUSIC FESTIVAL)’에 참석한다.

올해 2회 째 개최되는 중국 유일의 대규모 글로벌 음악 축제인 상하이 ‘뮤직 페스티벌’은 6만 관객을 동원하는 중국의 대표 음악 축제다.

지드래곤은 중국 공연을 모두 마친 후 귀국해 국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