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작사곡 ‘을의 연애’ 티저 공개…집시재즈 도전

아이유 '을의 연애' 티저

아이유 ‘을의 연애’ 티저

가수 아이유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 ‘을의 연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유는 1일 오전 11시,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watch?v=bYuLUk0OTjY)을 통해 수록곡 ‘을의 연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유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신곡 ‘을의 연애’는 경쾌한 리듬과 낭만적인 집시 기타 멜로디 위에, 아이유의 자유로운 보컬이 인상적인 집시 재즈 스타일의 곡이다. 밀고 당기는 연애의 긴장감을 갑을 관계로 칭한 재치 있고 센스 넘치는 가사가 돋보인다.

‘을의 연애’는 트랙리스트 공개 때부터 국내 최정상 집시 기타리스트 박주원의 참여로 화제를 모았으며, 아이유가 집시재즈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곡이다.

아이유는 새 앨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를 통해 집시재즈, 스윙, 보사노바, 라틴팝,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가수로서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다. 아이유는 1일 공개된 ‘을의 연애’와 ‘기다려’의 작사 참여와 ‘싫은 날’, ‘보이스 메일’ 등 자작곡을 수록하며 뮤지션으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아이유는 오는 7일 올림픽공원 내 K아트홀에서 3집 정규앨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로엔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