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WE’ 트랙리스트 공개…강승윤 4곡 작사·작곡, 송민호-이승훈 전곡 작사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위너의 새 미니앨범 ‘WE’ 풀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1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위너의 새 미니 앨범 ‘WE’의 풀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 속 위너 멤버들은 블랙 의상을 입고 시크한 표정으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AH YEAH (아예)’를 비롯해, ‘동물의 왕국 (ZOO)’, ‘몰라도 너무 몰라 (MOLA)’, ‘BOOM’ 등 신곡 4곡과 ‘EVERYDAY’ 리믹스 버전, ‘첫사랑’ 등 스페셜 보너스 2곡 등 총 6트랙이 라인업에 올라 기대감을 자극했다.

이번 새 미니앨범 ‘WE’는 강승윤을 필두로 위너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됐다. 강승윤은 타이틀곡 ‘아예’를 비롯해 ‘몰라도 너무 몰라’ ‘BOOM’, ‘EVERYDAY’ 리믹스 등 총 4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 한층 성장을 보여줬다.

또, 송민호와 이승훈은 전곡 작사에 참여해 랩 가사에 정체성을 불어넣었다. 이밖에 호흡을 맞춰 왔던 강욱진, Diggy, AiRPLAY, Joe Rhee 등 다양한 프로듀서들이 위너와 의기투합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두 번째 트랙에 자리한 ‘동물의 왕국’은 송민호가 직접 작곡-작사해 탄생한 곡으로 눈길을 끈다. 송민호의 음악 색깔이 위너 멤버들의 보컬과 랩을 통해 더욱 매력적으로 표현됐다.

스페셜 보너스 트랙으로 ‘첫사랑’과 ‘에브리데이’ 리믹스가 담겼다. ‘첫사랑’은 위너가 지난해 5월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2’에서 재해석해 선보인 곡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리믹스 버전으로 탈바꿈된 ‘에브리데이’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앨범과 관련 강승윤은 “지금까지 다뤘던 풋풋하고 젊은 사랑 노래를 내세웠지만, 이번엔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음직한 현실적인 감정들을 다뤘다”고 소개했다.

이번 신보 ‘WE’는 각자 개성이 뚜렷한 네 멤버들이 WINNER라는 그룹으로 뭉쳤을 때 발현하는 시너지를 내포하고 있으며, 올해 데뷔 5년 차를 맞이한 ‘위너’의 또 다른 시작과 묵직한 다짐을 담았다. 오는 15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