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 드라마’ 일시적 폐지…“여름 시즌 한해 예능 편성” (공식입장)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현재 방송 중인 SBS 월화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 포스터/사진제공=SBS

SBS가 기존 드라마가 방송되던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예능 프로그램을 배치한다. 

SBS는 10일 “드라마 ‘열혈사제’로 장르차별화 편성에 성공한 SBS가 또 한번 혁신적인 편성을 시도한다”며 “이번 여름 시즌 월, 화 밤 10시 시간대에 드라마 대신 예능프로그램을 편성한다. 이는 주중 밤 10시대는 드라마 시간대라는 지상파의 고전적인 편성틀을 깨는 조치”라고 말했다.

예능 장르가 주로 편성됐던 금, 토요일 오후 10시대에 SBS는 드라마 ‘열혈사제’를 파격 편성해 눈길을 끌었다. SBS는 이번 편성에 대해서도 “여름 시즌에 한해 월, 화 10시대에 또 다른 장르를 차별화하는 편성전략으로 예능 프로그램 편성을 시도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SBS 관계자는 “선진 방송시장인 미국에서도 여름 시즌엔 새로운 드라마를 런칭하기 보다 다양한 장르를 편성하는 추세”라며 “월, 화요일에 새로운 편성을 시도해 다양한 시청자들의 니즈를 만나볼 것이며 여름 시즌 이후에는 다시 경쟁력 있는 월화드라마로 시청자를 찾아갈 것”이라 했다.

SBS 외에 MBC 또한 앞서 기존 월, 화 오후 10시 방송되던 드라마를 한 시간 앞당긴 오후 9시에 배치할 것을 예고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