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훈, 정준영에 이어 구속…승리는?(종합)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최종훈,서울지방법원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최종훈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치고 9일 오후 서울 중앙지방법원을 나서고 있다. / 이승현 기자 lsh87@

가수 최종훈이 구속됐다. 메신저(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을 통해 불법 동영상을 촬영·공유한 혐의로 구속된 정준영에 이어 불명예를 안았다.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 판사는 지난 9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특수준강간) 혐의를 받는 최종훈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송 부장판사는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증거 인멸의 염려가 있다”고 발부 사유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종훈 등은 앞서 구속 기소된 정준영 등과 2016년 강원 홍천, 2016년 3월 대구에서 각각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번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된 피해자의 고소장을 접수, 수사를 이어왔다. 지난달 30일 최종훈을 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카카오톡 대화 내용과 고소장 등을 토대로 실제 성관계나 성폭행이 있었는지를 집중적으로 캐물었다.

정준영, 최종훈이 연달아 구속된 가운데 대중들의 관심은 그룹 빅뱅 전(前) 멤버 승리에게 쏠리고 있다. 승리는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이 지난 9일 법원에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