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틴2’ 공개 2주만 1000만뷰 돌파…올해 첫 ‘천만 웹드’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에이틴2’ 방송 화면/사진제공=V오리지널 ‘에이틴2’

V오리지널 ‘에이틴2’(제작 플레이리스트)가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최초 공개 2주 만인 지난 7일 재생수 1000만을 돌파하며 올해 첫 ‘천만 웹드’가 됐다.

‘에이틴2’는 수많은 고민과 선택 속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살아가는 단 ‘하나’뿐인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감 로맨스 웹드라마이다. 열여덟에서 열아홉이 되며 변화를 맞은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점적으로 다뤄지고 있다. 시즌1은 도하나(신예은 분)를 중심으로 공감 폭발하는 에피소드를 그려내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극 중 ‘도하나 립스틱’ ‘도하나 스타일’ 등이 10대 사이에서 화제가 됐고 완판 신화를 이뤄내는 등 ‘메가히트 웹드라마’의 위엄을 뽐냈다. 시즌2에서는 김하나(이나은 분)를 중심으로 대학 진학을 앞둔 고3과 설렘을 유발하는 러브라인 등으로 네티즌들을 사로잡고 있다.

‘에이틴2’는 대학 진학을 앞둔 열아홉의 고민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감 포인트로 작용했다. 또한 뉴페이스 류주하(최보민 분)와 차아현(강민아 분)의 등장이 미묘한 긴장감을 높였다. 것. 이에 올해 네이버 V오리지널 첫 천만 웹드라마에 등극하며 시즌1을 뛰어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에이틴2’는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매 에피소드 공개 24시간만에 100만뷰를 돌파, 역대급 흥행 속도를 보여주며 ‘웹드계의 어벤저스’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언급되며 화제작임을 입증하고 있다. 국내 네티즌뿐만 아니라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국내외 네티즌들은 “에이틴 꿀잼이다 멈출 수가 없는데 다음화가 없다. 다음 에피소드 보고 싶다 절실하게” “류주하 외모 미쳤다” “김하민도 좋고 주하나도 좋은데 어떡하냐” “I’m dying this is too funny. (재밌어서 죽겠다)” Ha Min & Kim Hana’s relationship is cute. (하민과 김하나의 사이가 귀엽다)” 등 반응을 보였다.

‘에이틴2’가 매주 목, 일요일 오후 7시에 네이버 V라이브(V앱)과 네이버 TV를 통해 선공개돼 다른 플랫폼보다 1회 빠르게 만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