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밴드’, ‘세상에 없던 음원’ 발매…감동과 찬사 쏟아져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제공=JTBC ‘슈퍼밴드’

실력파 음악인들이 대결을 펼치는 JTBC 음악 예능프로그램 ‘슈퍼밴드’가 시청자들이 애타게 기다려 온 음원을 공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개별 참가자(팀)들의 프로듀서 오디션에 이어 본격 1대1 팀 대결을 시작한 ‘슈퍼밴드’는 지난 4일 ‘JTBC 슈퍼밴드 Episode 3, 4’라는 제목으로 8곡의 음원을 내놨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53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구성한 16개 팀 중 8팀이 선보인 다양한 곡을 들을 수 있게 됐다.

콜드플레이의 명곡을 재해석한 하현상 팀의 ‘Viva La Vida’를 비롯해 보컬 4인 자이로 팀의 ‘Hard to say I’m sorry’, 프로페셔널다운 무대로 프로듀서들의 찬사를 받은 케빈오 팀의 ‘Fireflies’, 새로움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벤지 팀의 ‘샴푸의 요정’, 본격 록 스피릿을 폭발시킨 양지완 팀의 ‘Paradise Lost’, 클래식의 감성이 아름답게 녹아들어간 임근주 팀의 ‘오 그대는 아름다운 여인’ 등이다.

자작곡으로는 ‘자연주의 밴드’의 프런트맨이자 청정 보컬 홍이삭 팀이 부른 ‘내 기억 속의 소년’, 고교 지구과학 교사 겸 로커인 안성진 팀의 중독성 강한 후크송 ‘대리암’을 들을 수 있다.

버릴 곡 하나 없는 명품 컴필레이션으로 완성된 ‘JTBC 슈퍼밴드 Episode 3, 4’는 발매 3일 만에 음원 사이트들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중성과 음악성 모두 인정 받았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