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봉준호 전작전’ 개최…‘설국열차’ 등 5편 특별 상영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봉준호 전작전’ 개최/사진제공=CGV아트하우스

칸 영화제에 진출한 ‘기생충’의 개봉을 기념해 봉준호 감독의 대표작을 한자리에 모은 기획전이 열린다.

CGV아트하우스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전국 7개 CGV아트하우스관에서 ‘봉준호 전작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압구정, 서면, 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인천에서 진행된다. 상영작으로는 봉 감독의 데뷔작 ‘플란다스의 개’부터 ‘살인의 추억’ ‘괴물’ ‘마더’ ‘설국열차’까지 5편이다. 기획전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7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시대를 바탕으로 개인의 삶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독특한 시선으로 포착해 온 봉 감독의 작품 세계를 조명한다. ‘플란다스의 개’는 장르의 관습적 연출을 벗어남으로써 엇박의 블랙코미디가 완성되는 봉 감독만의 독특한 연출관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대중들에게 봉 감독의 이름을 각인 시킨 ‘살인의 추억’, 기존 괴수 장르를 벗어나 새로운 전형을 창조해낸 ‘괴물’도 감상할 수 있다. 엄마의 모성과 광기를 접목시켜 놀라운 서스펜스를 만들어낸 스릴러 ‘마더’, 봉준호 감독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프랑스의 동명 그래픽 노블(Graphic Novel)을 영화화 한 ‘설국열차’도 상영한다.

기획전 개최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봉 감독의 전작 5편을 하루에 정주행할 수 있는 ‘봉준호 DAY’는 18일 CGV압구정과 26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열린다. ‘봉준호 전작전’ 관객들을 설레게 할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기획전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에게 봉 감독이 연출한 작품의 명장면이 담긴 ‘김정기 작가 콜라보 포스터’와 ‘기생충’의 출연 배우와 감독 사인이 인쇄된 티저포스터를 증정한다.

최승호 CGV아트하우스 팀장은 “’기생충’은 가족과 사회 시스템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봉준호 감독의 역량이 집약된 작품”이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기생충’ 개봉 전, 한국과 할리우드 영화사에 새로운 발자취를 남겨 온 봉준호 감독의 전작들을 다시금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생충’은 오는 30일 개봉 예정인 가족 희비극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