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Goodbye’, 발매와 동시에 8개 음원 차트 1위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가수 박효신./ 사진제공=글러브엔터테인먼트

가수 박효신의 싱글 ‘Goodbye’가 6일 발매된 후 오후 9시 기준 멜론, 지니뮤직,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뮤직 등 8개 주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박효신은 한동안 음원 차트 상위권을 지키던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트와이스의 ‘FANCY’ 등 인기 곡들을 제치고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Goodbye’는 박효신의 정규 8집 수록곡이다. 놓아주어야 하는 것에 대한 인정, 과거와의 애틋하지만 필연적인 작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박효신의 소속사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Goodbye’에 폭발적인 성원과 사랑을 보내줘서 감사하다. 이별, 작별에 대한 아티스트의 시각이 곡의 가사와 보컬에 잘 담겨서 대중에게 전달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Goodbye’ 이후의 곡들이 앞으로 어떤 연결된 모습으로 또 한번 놀라움을 선사할지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박효신은 오는 6월 29일부터 약 3주간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단독 콘서트 ‘박효신 LIVE 2019 LOVERS : where is your love?’ 공연을 개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