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주간 미리보기] 오마이걸·남우현·유승우 컴백…’걸캅스’ 개봉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인피니트 남우현과 그룹 오마이걸, 가수 송하예 등이 새 음반을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영화 ‘걸캅스'(감독 정다원)가 관객들을 만난다.

그룹 오마이걸. / 제공=WM엔터테인트먼트

◆ 가요 : 돌아오는 남우현·오마이걸·송하예

남우현은 오는 7일 세 번째 미니음반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쇼케이스를 연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남우현의 새 음반에는 타이틀곡 ‘홀드 온 미(Hold On Me)’를 비롯해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레인(Rain)’ ‘스트레인저(Stranger)’ ‘크라잉 베이비(Crying Baby)’ ‘넌 나만 바라봐’ ‘플라워(Flower)’ 등 7곡이 담겨있다. ‘홀드 온 미’는 어쿠스틱 기타, 일렉트로닉 기타와 EDM 요소가 어우러진 곡으로, 래퍼 주노플로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오는 8일에는 가수 유승우의 두 번째 정규 음반 ‘유승우2(YU SEUNG WOO 2)’의 음악감상회가 열린다. 그는 이날 오후 6시 새 음반을 발표한다. 새 음반에 타이틀곡 ‘너의 나’를 비롯해 ‘그대로’ ‘어릴적엔’ ‘동네’ ‘그대’ ‘내일’ ‘He ha!’ ‘바람’ ‘Good Night’ ‘꿈’ 등 10곡을 채웠다. 유승우는 5년 만에 내놓는 정규 음반인만큼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성장한 음악 실력을 뽐냈다.

그룹 오마이걸도 이날 쇼케이스를 연다. 첫 정규 음반 ‘더 피프스 시즌(The Fifth Season)’에 10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다섯 번째 계절’은 클래식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을 녹여낸 곡이다. 소녀들에게 다가온 두근거리는 사랑의 감정을 다섯 번째 계절이 오는 것에 비유했다.

송하예는 오는 10일 새 디지털 싱글 음반 ‘니 소식’의 쇼케이스를 연다. 그동안 다양한 드라마의 OST에 참여하며 음악 실력을 쌓은 그는 약 3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신곡을 발표한다. 성장한 실력과 남다른 감성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SBS 새 월화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 포스터. / 제공=SBS

◆ 방송 : ‘초면에 사랑합니다’ ‘보이스3’ ‘필수연애교양’ 시작

SBS 새 월화드라마 ‘초면에 사랑합니다'(극본 김아정, 연출 이광영)가 6일 처음 방송된다. 얼굴도 모르는 남자와 얼굴을 속이는 여자의 이중생활을 다룬다. 김영광·진기주·김재경·구자성·정애리 등이 뭉쳤다.

오는 9일 OCN 새 주말드라마 ‘보이스3’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그린다. 이하나·이진욱·권율·손은서·김우석 등이 출연할 예정이며 오는 11일 베일을 벗는다.

tvN D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은 오는 10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필수연애교양’은 같은 제목의 수업을 듣는 여섯 명의 남녀 새내기들의 이야기로, 장규리·김지우·오세영·김민철·박서함·김동규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10일부터 매주 금·토요일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공개되며, tvN D STORY 유튜브, 페이스북에서도 볼 수 있다.

‘걸캅스’ 포스터. / 제공=”CJ엔터테인먼트

◆ 영화 : 개봉 앞둔 ‘악인전’ ‘걸캅스’

‘악인전'(감독 이원태)이 오는 7일 언론시사회를 연다. 이 작품은 조직폭력배 보스와 강력반 형사가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면서 벌어지는 과정을 그린다. 마동석·김무열·김성규·유승목·최민철이 출연하며 오는 15일 개봉할 예정이다.

‘걸캅스’는 오는 9일 개봉된다. 라미란·이성경·윤상현·수영·엄혜란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목격하고 비공식 합동 수사에 나선 여형사들의 이야기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