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와’, 영국 보컬 칼럼 스콧의 한옥 라이브 공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유니버설뮤직 라이브 콘텐츠 프로젝트‘kiwa’칼럼 스콧 편 .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영국 출신 싱어송라이터 칼럼 스콧(Calum Scott)이 전통 한옥에서 라이브를 펼친 영상이 3일 공개됐다. 유니버설뮤직 라이브 콘텐츠 ‘기와(kiwa)’를 통해서다.

‘기와(kiwa)’는 가장 한국적인 장소인 한옥에서 실력 있는 국내·외 뮤지션들이 라이브를 꾸미는 영상 프로젝트다. 기존 라이브 영상 콘텐츠에선 보기 드문 시간, 날씨, 계절의 변화 등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작위적인 연출을 걷어내고 한옥의 아름다움을 한 폭의 그림처럼 담아내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칼럼 스콧은 ‘You Are The Reason’‘No Matter What’‘Dancing On My Own’ 등을 노래했다.

칼럼 스콧은 한 인터뷰를 통해 “한옥에서 소수의 관객들을 앞에 놓고 노래 세 곡을 불렀다”며 “한옥은 영화나 잡지를 통해서만 보던 거라, 내가 그 장소에서 공연을 한다는 게 초현실적으로 느껴질 정도로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칼럼 스콧은 2015년 영국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즈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에 출연, 까다롭기로 악명 높은 심사위원 사이먼 코웰에게 준결승 직행 티켓인 골든 부저를 받으며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최종 성적 6위를 거두며 본격적인 뮤지션의 길을 걷게 된 칼럼 스콧은 2017년 영국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브릿 어워즈(BRIT Awards)’에서 올해의 노래 상 후보에 오른 뮤지션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