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센트, 신곡 ‘캔버스 걸’ MV 선공개…다듀 최자 피처링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퍼센트 ‘캔버스 걸’ 뮤직비디오. / 제공=미스틱스토리

음악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 퍼센트(PERC%NT)의 첫 번째 미니음반 ‘PVC’의 타이틀곡 ‘캔버스 걸(Canvas Girl)’이 공개됐다.

퍼센트는 새 음반 발매를 앞두고 지난 25일 공식 SNS에 ‘캔버스 걸’ 뮤직비디오를 오렸다.

‘캔버스 걸’은 퍼센트와 멜로망스 정동환이 작곡하고, 퍼센트와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가 작사한 재즈풍 알앤비 장르로, 캔버스에 사랑을 그려내는 달달한 고백송이다.

정동환의 따뜻한 피아노 연주 위로 흐르는 퍼센트의 부드러운 음색, 최자의 랩이 조화를 이룬다. 뮤직비디오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가득차 있다. 모델 백성철과 김지호가 출연해 묘한 설렘을 표현했다.

‘PVC’에는 더블 타이틀곡 ‘캔버스 걸’, ‘래빗 홀(Rabbit Hole)’을 비롯해 ‘PVC’ ‘뮤직 갓(Music God)’ ‘다운타운(Downtown)’ ‘플라워 센트(Flower Scent)’ ‘아무때나 돼’ 등 7곡이 담긴다. 속이 들여다보이는 투명한 비닐 소재 ‘PVC’에서 영감을 받아 음반 제목을 정했다. 퍼센트는 전곡 작사·작곡·편곡·프로듀싱을 맡아 자신의 색깔을 뚜렷하게 드러냈다고 한다. 최자와 정동환, 수민, 범주, 드웨인 등 다른 음악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공개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