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몬베베’ 지원사격 속 솔로 믹스테이프 공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의 아이엠.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의 아이엠이 19일 오전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호라이즌)을 발표했다.

아이튠즈와 스포티파이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온라인 음악 유통 플랫폼인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서다.

‘HORIZON’에는 ‘Horizon’과 ‘향수(Scent)’가 수록됐다.

믹스테이프의 첫 번째 노래 ‘Horizon’은 해와 바다가 만나는 수평선을 배경으로 한다. 일출과 일몰의 순간만큼이나 짧지만 강렬하고 열정적으로 감정을 불태우자는 마음을 차근차근 풀어간 곡이다.

두 번째 곡 ‘향수(Scent)’는 향수라는 사물을 통해 추억으로 남아 있는 누군가에게, 추억은 추억으로 남기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더 이상은 지쳐서 가까이하기 싫다는 감정을 투영하며 그의 미안하지만 미안하지 않은 모순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Horizon’에는 미국에서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엘헤이(ELHAE)가 함께 참여했다.

두 아티스트의 이번 협업은 몬스타엑스의 팬덤인 ‘몬베베’가 엘헤이(ELHAE)의 오랜 팬으로 협업을 소원했던 아이엠의 이야기를 SNS를 통해 엘헤이(ELHAE)에게 직접 전하며 성사된 것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Horizon’에는 프로듀서 밀릭(MILLIC)이, ‘향수(Scent)’에는 프로듀서 플레이볼(PlayBall)이 음악 작업에 지원 사격해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아이엠은 “몬스타엑스만의 강렬한 색깔도 내 모습이지만, 이 두 곡은 나만의 느낌을 온전히 담은 곡”이라고 말했다. 이어 “몬베베에게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이엠이 속한 몬스타엑스는 지난 13~14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전세계 18개 도시를 아우르는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