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시즌8, 첫방부터 미국서 신기록 달성…19일 국내 방영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스크린 ‘왕좌의 게임’ 시즌8 / 사진제공=티캐스트

‘왕좌의 게임 시즌8’(이하 ‘왕좌의 게임8’)이 첫 화부터 또 한 번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14일 오후 9시(현지시간) 미국 케이블 HBO에서 방송된 ‘왕좌의 게임8’ 1화 시청자수가 1180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시즌7 1화 시청자수인 1010만명에서 100만명 넘게 증가한 수치다. 또한 스트리밍을 포함한 총 시청자는 1740만명을 기록했다.

‘왕좌의 게임’은 매 시즌 HBO에서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는 시리즈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왕좌의 게임’ 시리즈 최고 기록은 시즌7 최종화 총 시청자수인 1690만명이다. 이번 시즌은 1화부터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기에 평균 시청자수도 큰 폭으로 상승할 거라 예측된다.

‘왕좌의 게임8’의 국내 반응도 기대해볼 만하다. 지난 시즌 방송 당시에도 ‘왕좌의 게임’ 시즌 중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영화채널 스크린(SCREEN)의 편성 담당자는 “미국 현지 반응만큼 국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왕좌의 게임8’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는 시즌이 될 것”이라며 “현재 1화밖에 방영되지 않았지만 페이스북을 비롯한 온라인상의 반응은 매우 폭발적”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이번 시즌은 14일 방영 직후 단 몇 시간 만에 500만 건이 넘는 리트윗을 발생됐다.

‘왕좌의 게임8’ 국내 방영은 오는 19일 오후 11시 스크린에서 첫 방송 될 예정이며 본방 직후 1화와 관련된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