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日 앨범 ‘#TWICE2’ 오리콘 월간 앨범 차트 또 정상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트와이스 일본 ‘TWICE2’ 커버 이미지 / ㅅ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앨범 ‘#TWICE2’로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달 6일 발매된 ‘#TWICE2’는 10일 오리콘이 발표한 3월 월간 앨범차트서 28만 5287포인트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지난해 9월 발표한 첫 정규앨범 ‘BDZ’로 일본 진출 후 최초로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에 오른 뒤 통산 두 번째 기록이다. ‘#TWICE2’는 공개와 함께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석권 및 통산 3번째 위클리 앨범차트 정상에 오르며 트와이스의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6일 나고야 돔을 끝으로 22만 관객을 모은 K팝 걸그룹 최초 일본 돔투어를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3월 20일 오사카 교세라돔을 시작으로 ‘TWICE DOME TOUR 2019 “#Dreamday”‘라는 타이틀로 3개 도시, 5회 공연의 돔투어를 진행했고 해당 돔투어는 K팝 걸그룹 최초이자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 기간 도쿄돔 입성 등으로 숱한 화제를 모았다.
트와이스는 오는 7월 17일 알본 싱글 4집 ‘HAPPY HAPPY’, 24일 싱글 5집 ‘Breakthrough’를 발매한다. 7월에만 2주 연속 싱글 발매라는 이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외 아티스트가 2주 연속 싱글을 공개하는 것은 흔치 않은 경우로 트와이스는 각각의 싱글에서 상반되는 콘셉트로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