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 ‘달라달라’ MV, 데뷔 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 돌파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ITZY(있지), 데뷔곡 ‘달라달라’ MV K팝 데뷔 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 돌파.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가 K팝 데뷔 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11일 공개된 ITZY의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8일 오후 1시 40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어섰다.

공개 57일 만에 이룬 결과로 이는 K팝 데뷔 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 돌파 기록이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ITZY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기념 이미지를 게재하고 폭발적인 응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달라달라’ MV는 K팝 데뷔 그룹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인 455만뷰를 공개 11시간만에 돌파했고 18시간여만에 1000만뷰도 넘어서며 일찌감치 대기록 수립을 예고했다. K팝 데뷔 그룹의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내에 1000만뷰를 돌파하기는 ITZY가 처음이며, 24시간여 만에 1400만뷰를 넘는 ‘역대급 기록’을 수립해 화제를 모았다.

ITZY는 데뷔와 함께 각종 신기록을 세우며 ‘2019년 최고 신인’다운 면모를 알렸다.

‘달라달라’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방송 1위에 오르는 등 지상파 7관왕을 포함, 음악방송 총 9관왕을 달성하며 신인으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특히 K팝 걸그룹 중 지상파 음악방송 최단기간 1위 기록도 수립했다.

JYP가 올해 야심 차게 선보인 5인조 걸그룹 ITZY는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의 타이틀곡 ‘달라달라’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걸크러쉬 매력을 내세운 ITZY는 신인답지 않은 무대 장악력을 뽐내며 ‘무대 장인’, ‘남다른 칼군무 클래스’ 등 대중의 뜨거운 호평을 얻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