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글로벌 성장세 ‘주목’…美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진입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 .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호성적을 기록하며 뚜렷한 글로벌 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다.

최근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가 공개한 차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90위로 진입해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 속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 내 각종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남다른 해외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달 25일 공개한 미니앨범 ‘클레 원: 미로(Clé 1 : MIROH)’는 ‘월드 앨범(WORLD ALBUMS) 차트 3위를 차지했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소셜 50(SOCIAL 50)’ 차트 4위,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S)’ 차트 5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앞서 빌보드는 데뷔를 앞둔 스트레이 키즈에 대해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1위로 선정하는 등 꾸준히 집중 조명했다.

지난달 25일 앨범 ‘클레 원 : 미로’와 타이틀곡 ‘미로(MIROH)’를 발표한 스트레이 키즈는 ‘팝의 본고장’ 미국을 비롯해, 멕시코, 페루, 핀란드, 러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1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및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 1위, 또 해외 3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했다.

또 25일 공개된 ‘미로’ 뮤직비디오도 4일 오전 2820만뷰를 돌파하고 3000만뷰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무대 밖에서도 매력을 발산하며 ‘스테이(팬덤명)’와 소통 중이다. 지난 3일 방송된 스트레이 키즈 첫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Mnet ‘찾았다 스트레이 키즈’ 3화는 tvN ‘꽃보다 청춘’을 오마주한 ‘꼭!보다 청춘’편을 통해 호주 여행을 하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의 매력을 자랑 중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