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은 부재중’ 김희철, 먹방 크리에이터 도전…8일 첫방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렌트채널, 님은 부재중’ 예고 영상 캡처 / 사진제공=SBS플러스

가수 김희철이 ‘먹방 크리에이터’에 도전한다.

오는 8일 처음 방송되는 SBS플러스 ‘렌트채널, 님은 부재중’(이하 ‘님은 부재중’)에서는 ‘우주대스타’ 김희철이 유튜브 19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전문 크리에이터 슈기 채널을 빌려 개인 방송을 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방송에 앞서 진행된 사전 녹화에서 김희철은 “최근 유튜브 개인 방송 채널 ‘희튜브’를 열었다. 나름 열심히 하고 있다”며 “특별히 주제를 정해서 진행하진 않지만 최근 먹방 콘텐츠에 욕심이 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요즘 제일 많이 듣는 이야기가 불통왕이다. 슈기 쓰앵님에게 1인 방송에 대해 배울 생각으로 왔다”고 포부를 밝혔다.

방송에서는 김희철과 슈기의 첫 만남에서부터 음식 세팅 방법과 조명 및 인테리어 방법, 맛있게 소리 내며 먹는 노하우까지 공개된다. 또한 2018 슈퍼모델 서바이벌 수상자 박제린도 일반인 시청자를 대변하는 ‘팬 매니저’ 역할로 투입돼 활약을 예고한다. 박제린은 “실제 슈기의 팬”이라며 슈기의 유행어와 리액션을 따라하는 모습을 보인다.

‘님은 부재중’은 연예인이 인기 크리에이터의 방송 채널을 하루 동안 빌려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감스트X지상렬을 비롯해 슈기X김희철, 여정을 떠난 여정X권혁수 등이 출연한다. 오는 8일 오후 11시 방송되며 9일 오후 11시 SBS funE, 10일 오후 9시 SBS M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