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현, tvN 새 수목 ‘WWW’ 합류…임수정∙장기용과 호흡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우지현/사진제공=눈컴퍼니

배우 우지현이 tvN 새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 연출 정지현, 권영일)에 합류한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를 담는다.

우지현이 맡은 ‘최봉기’는 곧 서른을 앞두고 있지만 열여덟처럼 호기심 많고 해맑은 인물이다. 기자출신인 최봉기는 군대의 연장선 같은 남초 문화를 견디지 못해 업계 1위 포털사이트 ‘유니콘’에 입사했다. 그는 입사 첫날 만난 서비스 전략 본부장 ‘배타미’(임수정)의 카리스마에 반해 무조건적인 신뢰를 보내게 되며, 평탄했던 인생을 살던 그가 난생처음으로 동경할 수 있는 상사를 만나 그동안 맛볼 수 없었던 굴곡 있는 직장생활을 경험할 예정.

장우진 감독의 ‘새출발’로 스크린에 데뷔한 우지현은 영화 ‘춘천, 춘천’에서 20대 후반이 지니는 우울과 좌절감을 보여주는 주연 ‘지현’을 맡아 주목받은 바 있다. ‘춘천, 춘천’은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하고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과 뉴디렉터스 뉴필름즈 2017을 통해 뉴욕현대미술관에 초청되며 호평받은 작품이다.

특히 2016년 방송된 KBS2 드라마 스페셜 단막극 ‘아득히 먼 춤’ 이후 jtbc ‘SKY 캐슬’을 통해 첫 장편에 합류한 우지현은 병원의 활력소인 ‘전진만’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는 우지현, 임수정을 비롯해 장기용, 이다희, 전혜진이 출연한다. ‘미스터 션샤인’을 공동 연출한 정지현 감독과, 김은숙 작가의 보조 작가로 필력을 쌓은 권도은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오는 6월 방영 예정이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