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4월 5일 넷플릭스 공개…네 명의 감독이 묘사하는 서로 다른 이지은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영화 ‘페르소나’ 예고 캡처/사진제공=넷플릭스

이지은(아이유)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가 공개 날짜를 4월 5일로 확정하고 예고편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페르소나’는 이지은의 첫 영화 도전작이자 윤종신이 선보이는 문화와 예술의 전방위 컬래버레이션 ‘미스틱스토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등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4개의 단편 영화를 묶음으로 구성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질투하고, 신비롭고, 엉뚱하고, 낭만이 넘치는 이지은의 다양한 얼굴들이 담겨있다. 테니스 시합이 한창인 코트 위 아빠의 여자친구를 상대로 질투에 사로잡힌 소녀, 알 수 없는 비밀을 간직한 매력적인 여자, 친구의 복수를 위해 발 벗고 나선 씩씩한 여고생, 낭만적인 밤 거리에서 아름답고 슬픈 이야기를 속삭이는 옛 연인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모든 캐릭터를 제 것처럼 소화한 이지은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네 명의 감독들이 오로지 이지은 한 사람에게서 받은 영감에 각자의 개성을 덧대 각 편마다 이지은을 전혀 다른 네 명으로 묘사했다.

영화 ‘페르소나’ 포스터/사진제공=넷플릭스

공개된 포스터는 각 작품 속 이지은의 캐릭터를 한 면에 모두 담았다.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으면 각각 다른 인물이라고 착각할 만큼 다양한 표정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이지은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한 명의 배우에게서 찾아낸 여러 이미지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페르소나’와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배우로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일 이지은의 색다른 변신을 기대해도 좋다.

1인 4색 연기를 펼칠 이지은의 ‘페르소나’는 오는 4월 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