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부터 소유진까지, ‘쇼! 오디오자키’ 오늘(17일) 첫방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tvN ‘쇼! 오디오자키’/사진제공=tvN

tvN ‘쇼! 오디오자키’(연출: 이영준, 김세훈)가 오늘(17일) 처음 방송된다.

‘쇼! 오디오자키’는 스타 오디오 자키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이는 오디오 형식에 담아낸 예능 프로그램. 전국을 돌아다니는 오픈 스튜디오에서 공개 라이브 오디오 방송이 펼쳐지고, 이들 콘텐츠의 자세한 준비과정과 진행상황은 TV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 첫 방송을 앞두고 ‘쇼! 오디오자키’와 여타 예능 프로그램과 차별화점을 짚었다.

▶이것은 라디오인가 TV인가, tvN의 새 예능.
작년 tvN ‘갈릴레오’를 통해 ‘우주’라는 색다른 소재에 예능을 접목시킨 시도로 호평을 받았던 이영준PD는 이번에 ‘라디오’라는 소재를 선택했다. 라디오 채널이 존재하지 않는 tvN에게도 새로운 도전이 될 전망. 오디오와 TV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쇼! 오디오자키’가 라디오를 자주 들었던 아날로그 세대들에게는 향수를, 라디오를 흔히 접하지 못했던 세대에게는 기존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사전에 각종 SNS를 통해 생방송으로 전파를 타는 오디오LIVE만의 재미는 물론, 본 방송에서 공개되는 부스 안 AJ들의 모습까지 지켜보는 재미까지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다양한 스타 AJ들의 매력 살린 다채로운 콘텐츠.

일찍이 ‘쇼! 오디오자키’는 AJ(오디오 자키)로 박명수, 성시경, 소유진, 붐, 몬스타엑스의 주헌, 기현, 민혁, 원호가 출연한다는 사실로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자신들의 장점을 십분 살린 콘텐츠들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겠다는 각오. 본인들이 직접 초대한 게스트들과 함께 다채로운 코너를 꾸민다. 약 5년만의 복귀로 눈길을 모은 성시경은 연애 상담 콘텐츠를, 주부 9단 소유진은 오디오이기에 가능한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쿡방과 먹방으로 침샘을 자극하고 붐은 에너지 넘치는 코너들로 웃음을 선사한다. 이어 박명수는 청취자와의 대결 등 다양한 코너를 준비했고, 몬스타엑스는 20대의 신선함이 돋보이는 아이디어로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쇼! 오디오자키’의 연출을 맡은 이영준 PD는 “빠른 시대 속에서 느림의 미학을 강조하고 싶었다”며 “TV와 라디오의 경계 그 어딘가에 놓여있는 ‘쇼! 오디오자키’가 색다른 즐거움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쇼! 오디오자키’는 오늘(17일) 오후 6시 10분에 처음 방송된다.이들의 두 번째 오디오LIVE는 오는 20일 팟빵과 tvN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