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빌’, 제시부터 비와이까지…1:1 배틀 결과는?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 ‘킬빌’ 방송 화면

MBC 예능 ‘킬빌’에서 레전드들의 신곡 ‘1 대 1’ 대결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4일 방송된 ‘킬빌’에서는 4차 경연 속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신곡들이 공개, 빌보드를 위해 더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한 무대들이 펼쳐졌다.

이날 최상위전 베네핏으로 ‘4차 경연 프리패스권’을 얻은 도끼를 제외한 YDG(양동근), 제시, 리듬파워, 비와이는 4차 경연을 시작했다. 특히 이번 배틀은 서바이벌의 묘미인 ‘1대 1’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경쟁하게 된 제시와 비와이는 무대 전부터 신랄한 디스로 서로를 견제했다. 본 경연에서 제시는 더블케이의 피처링이 곁들어진 소울풀한 감성의 신곡 ‘성냥 한 개비’로 선공했다. 이어 비와이는 매력적인 스타일의 신곡 ‘I will’을 최초 공개, ‘비와이는 할 것이다’를 보여주는 가사로 맞받아쳤다.

더불어 힙합 대부 YDG와 최강 팀워크 그룹 리듬파워의 대결까지 성사됐다. YDG는 신곡 ‘아버지’와 ‘강남스타일’을 공개, 예상치 못한 댄스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이에 자극받은 리듬파워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빛난 신곡 ‘예비군’ ‘타란티노’를 통해 강렬한 후공에 돌입해 관심을 모았다.

4팀 중 도끼와 함께 파이널 경연에서 경쟁하게 될 주인공은 누가 될지 4차 경연의 결과에 관심이 쏠렸다.

이들의 신곡 무대 무삭제 버전은 MBC every1과 MBC music에서 오늘(15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킬빌’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