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맞춤’ 남태현 “내 사랑 노래는 모두 그 분과의 이야기”…전 여친에 얽힌 사연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입맞춤’ 남태현/사진제공=KBS2 ‘입맞춤’

KBS2 ‘입맞춤’에서 LP바에 간 남태현이 전 여자친구의 추억이 담긴 곡을 신청했다.

12일 방송되는 ‘입맞춤’의 제작진은 복고 감성이 물씬 풍겨나는 LP바에 앉아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남태현의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테이블에 앉은 남태현은 옆자리를 비워둔 채 누군가를 기다리는 모습이다. 문 쪽을 향해 자꾸만 고개를 돌려 바라보는 포즈에서는 설레고 조바심내 하는 그의 속마음을 살짝 엿보게한다.

이어진 사진에서 남태현은 DJ에게 전달할 신청곡을 또박또박 적어내려간다. 남태현의 입가에는 엷은 미소가 포착돼 대체 어떤 곡일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남태현은 자신이 신청한 곡이 흘러나오자 아련한 눈빛으로 감상에 젖어 있다. 이 곡에 어떤 특별한 추억과 사연이 있는 것은 아닐지 짐작케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남태현이 신청한 곡은 총 2곡으로 첫 번째 노래를 듣던 남태현은 “앞에 탬버린 소리만 들어도 (바로 안다)”고 말해 그 만큼 자주 들었던 노래임을 암시했다. 이 곡이 남태현의 헤어진 옛 여자친구의 ‘통화 연결음’이었던 것. 이어 곧바로 자신이 만는 노래를 두 번째 신청곡으로 부탁하면서 “제가 쓴 곡들 중에 사랑 노래는 그 분 안에서 다 나온 것”이라고 깜짝 고백했다.

남태현은 “데뷔한 뒤로는 연예인이랑만 사겼다”는 폭탄 고백을 하며 데뷔 전 마지막 연인이자 뮤즈에 대한 아련한 추억을 밝히기도 했다. 그의 속 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입맞춤’ 방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날 남태현이 기다리고 있던 상대는 2차 파트너 매칭에서 짝을 이룬 상대로 LP 신청곡을 통해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두번째 듀엣 무대에서 부를 곡을 결정하기 위해서였다고. 남태현이 지금껏 말하지 않았던 속 깊은 이야기까지 털어놓을 수 있는 특별한 보이스 파트너가 과연 누구일지에도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남태현의 풋풋하고 아련한 사랑 이야기는 12일 오후 11시 10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