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오늘(12일) 정규 8집 ‘쁘레빠라씨용’ 발매…타이틀곡 ‘목포행 완행열차’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장윤정 정규 8집 발매/사진제공=IOK컴퍼니

가수 장윤정이 8집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트로트의 확장성을 보여준다.

장윤정이 12일 낮 12시 8집 정규 앨범 ‘쁘레빠라씨용(préparation)’을 공개한다. 이번 발매는 7집 정규 앨범을 낸 지 4년 만이다. ‘쁘레빠라씨용’은 무용수가 회전이나 점프를 하기 전에 준비하는 예비 동작을 뜻하는 말로 한 남자의 아내, 두 아이의 엄마로 한 층 성숙해진 감수성과 진정성을 담아 새롭게 도약하는 장윤정의 각오를 대변한다.

어느때보다 8집 앨범이 기대되는 이유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 장르의 확장성을 구현해 낸 ‘트로트의 또 다른 레볼루션’이기 때문이다. 장윤정은 세계적 음악 트렌드인 EDM 장르 중 뭄바톤과 트로피컬을 트로트와 크로스 오버한 대담한 시도로 트로트계의 새로운 활력과 개혁을 주도했다.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프롤로그 개념의 트로트 ‘목포행 완행열차’는 전통 트로트로 시작해 발라드로 마무리되는 독특한 곡 전개의 오리엔탈 발라드이다. ‘세월아’는 장윤정의 정체성을 확인시켜주는 정통 트로트곡이며, 락 발라드 ‘사랑 참’은 사랑을 잃는 것도 지키는 것도 어렵다고 독백처럼 외치는 슬픈 사랑의 자화상과도 같은 곡으로 장윤정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감성을 자극한다.

정규 앨범 공개에 앞서 KBS1 ‘전국노래자랑’에서 선공개된 ‘세월아’는 방송 직후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올랐다. 이후 공개된 수록곡 ‘사랑 참’의 티저 역시 온라인상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장윤정은 국내 최초 트로트 서바이벌 TV조선 ‘미스트롯’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남다른 존재감을 펼치고 있다. 4년 만에 돌아온 장윤정의 8집 정규 앨범은 12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