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술집’ 오현경 “‘하이킥’ 립싱크 패러디 유행…딸도 합류”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NEW 인생술집’ 배우 정보석, 오현경, 윤유선 / 사진제공=tvN

‘NEW 인생술집’에 전설의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 주역들이 찾아왔다.

7일 방송되는 tvN ‘NEW 인생술집’에는 최근 ‘하이킥’ 다시보기 열풍에 힘입어 배우 정보석·윤유선·오현경이 출연한다.

정보석은 모두가 인생 캐릭터로 꼽은 ‘쥬얼리 정’에 대해 “노래에 자신이 없어 작품 계약 할 때마다 노래 금지 조항을 넣는데 ‘하이킥’ 시리즈는 너무 하고 싶은 마음에 깜빡했다”며 래퍼 ‘쥬얼리 정’으로 변신 할 수밖에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고백한다.

다른 배우들도 각자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털어놓는다. 오현경은 “미국에서 거주 하던 당시 신문기사를 보고 시트콤이 하고 싶어 김병욱 감독을 직접 찾아갔다”고 했으며 윤유선은 출연하고 싶은 마음에 배우 나문희를 통해 김병욱 감독을 만날 뻔했던 에피소드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오현경은 요즘 아이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하이킥’ 다시보기 열풍에 딸도 합류했다고 밝힌다. 그는 “또래아이들 사이에서는 드라마 장면을 립싱크해서 패러디 하는 게 유행이다. 그런데 우리 딸은 아예 나를 출연시켜 조회수를 올리더라”고 고백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오현경이 직접 출연하게 된 패러디 아닌 패러디 영상은 이 날 방송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NEW 인생술집’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