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 “‘뭘 기다리고 있어’ 춤이 엄청 격해..운동 하며 특별 체력 관리 중”

[텐아시아=우빈 기자]

알티X안다 ‘뭘 기다리고 있어’ 스페셜 인터뷰.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알티X안다가 첫 협업 프로젝트 ‘뭘 기다리고 있어’ 스페셜 인터뷰를 통해 신곡 감상 포인트를 소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알티X안다의 ‘뭘 기다리고 있어(What You Waiting For)’ 발매를 기념한 스페셜 인터뷰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영상 속 알티와 안다는 신곡 ‘뭘 기다리고 있어’의 포인트 안무, 작업 비화 등 신곡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안다는 손목을 가리키는 동작을 특징으로 하는 ‘손목시계춤’에 대해 “시간은 계속 가는데 우물쭈물 망설이는 남자를 향해 시계를 가리키는 동작이 포인트”라고 전하며 “춤이 엄청 격해서 운동을 하며 특별히 체력 관리를 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안다는 ‘안다’하면 떠올랐으면 하는 수식어로 ‘팔색조’를 꼽았다. 안다는 “어느 색깔을 입혀 놓아도 다 받아들일 수 있는, 그런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히며 당찬 포부를 전했다. 알티 또한 안다에 대해 “정말 색깔이 많다”며 안다의 팔색조 매력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알티는 신곡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으로 남아시아 악기인 ‘시타’를 이용해 만든 독창적인 드랍(Drop)파트를 꼽았다. 더불어 알티는 “앞의 사운드와 반전이 되는 음악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번 곡 작업을 했었던 것 같다”며 독특한 반전 편곡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의 작업 비화를 공개했다.

끝으로 알티는 “하루에 세 번, 혹은 여섯 번, 열두 번 기분이 좋을 때나 안 좋을 때나 (신곡을) 들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재치 있게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안다 또한 손 하트와 함께 “’뭘 기다리고 있어’ 많이 사랑해주시고 많이 들어주세요”라고 외쳤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