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여러분’ 최시원X김민정, 사기꾼과 사채업자의 위험한 거래…”일 하나 하자”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새 월화드라마 ‘국민여러분’ 2차 티저 영상 캡처 / 사진제공=KBS

KBS2 새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의 2차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국민 여러분’은 얼떨결에 경찰과 결혼한 사기꾼이 원치 않는 사건에 휘말리고 국회의원에 출마하며 벌어지는 코믹 범죄 드라마다. OCN ‘뱀파이어 검사’ ‘나쁜 녀석들’ ‘38사기동대’를 집필한 한정훈 작가의 KBS 첫 진출작으로 KBS2 ‘저글러스’ ‘옥란면옥’의 김정현 PD와 의기투합했다.

이 가운데 5일 공개된 ‘국민 여러분’의 2차 티저 영상에는 타고난 사기꾼 양정국(최시원)과 그에게 위험한 일거리를 제안한 미스터리한 사채업자 박후자(김민정)의 모습이 담겼다. 정국은 자신을 “의사, 변호사, 사업가”로 소개하며 “고급 정보를 당신에게만 준다”고 말하는 모습에서 프로 사기꾼의 향기가 물씬 느껴진다.

하지만 누구라도 손쉽게 속일 것만 같은 능수능란한 정국을 옴짝달싹할 수 없게 만드는 사람이 나타난다. 귓가를 파고드는 “사기꾼”이라는 단호한 음성에 흠칫 놀란 정국은 어느새 불이 꺼진 텅 빈 사무실 한가운데에 꽁꽁 묶여 앉혀져 있다. 정국 앞에 마주 앉아 “오랜만이야. 사기꾼”이라고 인사를 건네는 여유로운 목소리의 후자는 “긴 말 필요 없고, 양정국 너 일 하나 하자”라며 은밀한 제안을 건넨다. 사채업자인 후자가 사기꾼 정국에게 손을 내민 일은 그의 사기술을 활용한 무엇일 터.

“타깃이 누구냐”는 정국의 질문에 잠시 생각하던 후자는 “국민 여러분?”이라고 의미심장한 대답을 한다. 이어 미소 짓는 정국과 영상 말미를 장식한 국회의사당이 드라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제작진은 “2차 티저 영상에는 사기꾼 양정국에게 거절할 수 없는 위험한 거래를 제안한 사채업자 박후자의 이야기를 담았다”며 “국민 여러분을 상대로 대국민 사기극을 준비하는 정국과 후자가 그려갈 코믹 범죄극이 시청자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민 여러분’은 오는 4월 1일 오후 10시에 처음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