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경, 데뷔 11년만 첫 솔로앨범 ‘강민경 1집’ 오늘(27일) 공개

[텐아시아=우빈 기자]

다비치 강민경 솔로 앨범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다비치 강민경의 첫 솔로 데뷔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강민경은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사랑해서 그래’를 포함한 솔로 데뷔 앨범 ‘강민경 1집’을 공개한다.

타이틀곡 ‘사랑해서 그래’는 강민경 특유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서정적인 발라드로, 이제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아름다웠던 사랑의 순간을 추억하는 이별 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솔로 앨범 ‘강민경 1집’은 강민경이 데뷔 11년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강민경의 색깔을 오롯이 담아냈다. 강민경은 자신의 이름을 전면에 내세운 만큼 앨범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하며 완성도 높은 음악과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흔들 예정이다.

또한 첫 솔로 앨범에는 타이틀곡 ‘사랑해서 그래’를 비롯해 강민경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다룬 ‘스물 끝에’, 사랑 앞에서 이기적이 되는 나를 표현한 ‘SELFISH’, 청아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팝 장르의 ‘말해봐요’, 순수했던 시절을 노래한 ‘너여서(My Youth)’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특히 강민경은 ‘사랑해서 그래’, ‘스물 끝에’, ‘SELFISH’, ‘말해봐요’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강민경은 첫 솔로 앨범을 위해 가장 자신있는 발라드 장르부터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팝 장르까지 도전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