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뱅뱅뱅’ 안무영상 1억뷰 돌파…YG “공백기에도 막강한 파급력”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빅뱅 ‘뱅뱅뱅’ 안무영상 조회수 1억 건 돌파 축하 포스터. / 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의 ‘뱅뱅뱅’ 안무 영상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멤버들의 입대 공백기에도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전 공식 SNS에 ‘뱅뱅뱅’ 안무 영상 조회수 1억 건 돌파를 기념하는 축하 포스터를 올렸다. 영상은 이날 오전 3시께 1억건을 넘어섰다.
흑백으로 처리된 포스터에는 ‘DANCE PRACTICE VIDEO HITS 100M’ ‘BANG BANG BANG’이라는 문구와 더불어 빅뱅 특유의 거칠고 자유로운 매력이 담겨있다.

이로써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BAD BOY’ ‘BLUE’ ‘BAE BAE’ 등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총 16편의 억대 조회수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2015년 6월 공개된 ‘뱅뱅뱅’은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지드래곤은 앞서 “내가 생각하는 ‘뱅뱅뱅’은 빅뱅하면 떠오르는 퍼포먼스가 강한 노래”라고 소개했다.

빅뱅은 입대를 앞둔 승리를 제외하고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 모두 군 복무 중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