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무대장인”…ITZY(있지) 걸크러쉬 매력으로 인기몰이

[텐아시아=우빈 기자]

신인 걸그룹 ITZY(있지) ‘달라달라’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ITZY(있지)가 데뷔 방송 첫 주만에 ‘무대 장인’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내며 벌써부터 ‘2019 대표 신인’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ITZY는 지난 1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5일 KBS2 ‘뮤직뱅크’, 16일 MBC ‘쇼!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 에 출연해 데뷔곡 ‘달라달라’무대를 선보였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라이브 무대 실력, 생기발랄하고 풋풋하면서도 주눅 들지 않은 무대 매너 등이 팬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데뷔 첫 주 방송부터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방송 후 포털사이트의 다시보기 영상의 조회수가 급등했으며 수천개에 달하는 리플이 이어지고 있다.

ITZY는 지난 12일 오후 6시 첫 디지털 싱글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데뷔 첫 주 음악방송서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들은 5인 5색 개성 넘치는 비주얼과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붙잡았다. ‘달라달라’ 퍼포먼스를 통해 에너지 넘치는 파워풀한 안무, 중독성 넘치는 경쾌한 사운드의 노래를 선보이며 걸크러쉬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달라달라’는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모은 ‘Fusion Groove(퓨전 그루브)’ 사운드와 당당한 메시지가 경쾌하면서도 패기 넘치는 분위기를 풍기는 노래다.

ITZY는 데뷔와 함께 ‘K팝의 새 역사’를 쓰며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 6시 40분 유튜브 조회수 5000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달라달라’는 공개 이틀째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18일 오전 기준에도 여전히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역대급 신인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ITZY를 향한 글로벌 관심도 뜨겁다. ‘달라달라’ MV는 유튜브 한국을 비롯 미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영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등에 올랐다. 또 데뷔곡 ‘달라달라’는 홍콩,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12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일본에서의 인기도 심상찮다. 15일 오후 기준 ‘달라달라’는 일본 아이튠즈 및 애플뮤직 K-Pop 송차트 1위에 올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