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스티브 아오키 극찬 받았다..英 유력 매체 메트로 집중 조명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영국의 유력 매체 ‘메트로’를 통해 세계적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에게 극찬을 받았다.

‘메트로’는 지난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그들의 목소리가 네 영혼에 스며든다’, 스티브 아오키가 K팝 그룹 몬스타엑스와 처음으로 함께한 작업에 대해 밝혔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8일 발표하는 두 번째 정규 음반 파트2 ‘위 아 히어(WE ARE HERE)’를 통해 스티브 아오키와 협업했다. ‘메트로’는 스티브 아오키와 인터뷰를 하며 몬스타엑스와의 협업 소식을 집중 보도했다.

스티브 아오키는 “K팝 그룹과 함께 트랙을 구축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일'”이라며 협업 곡인 ‘플레이 잇 쿨(Play It Cool)’ 작업을 언급했다. 이어 “몬스타엑스의 노래 실력은 전체적으로 정말 대단하다”며 “진심으로 전달했고 거기서부터 우리는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이어 몬스타엑스를 재능 있는 예술가로 칭한 스티브 아오키는 “이 노래가 몬스타엑스의 보컬 재능을 보여주는 완벽한 방법”이라며 “트랙에서 그들의 목소리와 멜로디, 가창력이 놀랍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는 곡 ‘Play It Cool’로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고 싶었고, 이 곡을 제대로 부를 줄 아는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게 됐다”며 “24시간도 채 안 되는 시간에, 무대는 누군가의 영혼에 스며드는 것이 중요한데 몬스타엑스는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메트로’ 역시 ‘Play It Cool’에 관해 “이 음악은 빛나는 여름에 어울리는 비밥(bebop)으로, 기존의 몬스타엑스와는 꽤 다르지만 그들은 자신 있게 그것을 해낸다”고 칭찬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 새 음반을 발표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