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신청곡’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판매 차트 2위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이소라 ‘신청곡’ 커버/사진제공=에르타알레

가수 이소라의 신곡이 해외 차트에서 인기를 이어가고있다.

지난 22일 발매된 이소라의 신곡 ‘신청곡 (Feat. SUGA of BTS)’은 한국 시간 기준 30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판매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2위를 기록했다.

‘신청곡’은 발매 직후 국내외 여러 차트들을 섭렵하며 장기 집권을 예고했던 것에 이어, 발매 1주일이 넘은 시점에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판매 차트 최상위권 진입이라는 의미 있는 성적을 거두며 그칠 줄 모르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음원 발매와 동시에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신청곡’의 뮤직비디오도 조회수가 350만 회에 육박하는 등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꾸준히 받고 있다.

앞서 이 곡은 발매 직후 4시간 여 만에 멜론, 엠넷, 지니뮤직,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6개의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일주일 가까이 차트 정상의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신곡은 방탄소년단 슈가의 손을 잡고 글로벌 리스너들까지 공략했다. 브라질, 멕시코, 스웨덴, 홍콩, 대만, 태국 등 전세계 4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200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솔로 및 그룹을 통틀어 국내 여자 가수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신청곡’은 누군가의 위로가 절실한 밤 라디오 속 DJ가 읽어주는 사연을 들으며 나와 비슷한 이야기에 위로를 얻는 내용의 곡이다. 외로움에 힘들어했다면 겪어 봤을 순간을 이소라만의 화법으로 풀어내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곡이다. 방탄소년단 슈가가 랩 피처링 및 작사에 참여하고, 에픽하이 타블로가 작곡 및 작사를 맡았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