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텐센트 뮤직과 파트너십 “콘텐츠 공급으로 수익 증가 기대”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SM엔터테인먼트,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 CI 이미지. 사진제공=각 회사

SM엔터테인먼트(공동 대표 한세민·남소영, 이하 SM)가 30일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텐센트 뮤직)과 중국 시장에서의 음악 유통 및 마케팅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SM 소속 가수인 EXO,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NCT 등의 음원, 뮤직비디오 등 방대한 음악 관련 콘텐츠가 텐센트 뮤직을 통해 중국 온라인 및 다양한 경로에서 유통 및 마케팅 될 예정이다.

한세민 SM 대표는 텐센트 뮤직과의 계약에 대해 “자사의 글로벌 플랫폼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중국 최대 온라인 음악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과의 파트너십 계약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체결한 음원, 뮤직비디오 등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해 중국 음악 시장에서의 전방위적인 콘텐츠 유통과 다양하고 강력한 마케팅 협력을 할 것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및 다양한 경로에서의 사업 제휴를 할 예정이다. 올해를 기점으로 자사의 중국 내 음악 콘텐츠 관련 수익의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텐센트 뮤직은 중국 온라인 음악 엔터테인먼트 선두 기업으로서 온라인 음악 및 음악을 중심으로 한 소셜엔터테인먼트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국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4대 모바일 뮤직 서비스(QQ Music, KUGOU Music, KUWO Music, Wesing)을 보유, 유료이용자수는 8억명을 초과한다. 2018년 12월 12일 뉴욕증시에 상장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