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데뷔 21주년 프로젝트 시작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신화 21주년 티저 포스터 / 사진제공=신화컴퍼니

그룹 신화가 데뷔 21주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 데뷔 21주년을 맞는 신화는 오늘(21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OUR PRECIOUS CHAPTER’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독수리 엠블럼이 그려진 책이 한 권 놓여 있고 책 표지에는 신화의 영문 표기명과 함께 ‘OUR PRECIOUS CHAPTER’라는 문구가 쓰여 있어 티저 포스터에 대한 호기심이 일고 있으며 신화를 상징하는 독수리 엠블럼에는 ‘XXI’과 ‘21st Anniversary’라는 문구가 박혀 있어 21주년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998년 데뷔 이후 단 한번의 멤버 교체나 해체 없이 팀을 이끌어 온 신화는 ‘T.O.P.’, ‘YO!(악동보고서)’, ‘Hey, Come On!’, ‘Wild Eyes’, ‘Perfect Man’, ‘너의 결혼식’, ‘Brand New’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주목을 받아 온 것은 물론 군 복무를 마친 뒤 4년여 만에 컴백한 이후에도 ‘Venus’, ‘This Love’, ‘표적’, ‘TOUCH’, ‘Kiss Me Like That’ 등의 트렌디한 음악을 발표하는 등 ‘현재 진행형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과시하며 가요계에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 왔다.

뿐만 아니라 신화는 아이돌 최초로 풀밴드 라이브 공연을 시도하여 아이돌 콘서트의 퀄리티를 한층 끌어 올렸으며 모든 멤버가 대표이자 주주인 신화컴퍼니를 설립해 아이돌 그룹 활동의 새로운 활로를 연 데 이어 2015년 5월, 아이돌로서는 최초로 팀의 상표권을 직접 보유하는 등 신화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왔다.

이처럼 가요계의 살아 있는 역사인 신화는 오늘 티저 포스터 공개로 본격적인 21주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으며 ‘OUR PRECIOUS CHAPTER’라는 메인 카피에 맞게 새로운 챕터를 열어 갈 것을 예고해 2019년 신화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에 신화컴퍼니 측은 “2019년은 신화가 데뷔한 지 21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신화의 다음 장을 열어갈 중요한 한 해가 될 예정이다. 오늘 신화의 ‘OUR PRECIOUS CHAPTER’ 티저 포스터 공개를 기점으로 신화 데뷔 21주년의 본격적인 프로젝트가 시작된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스페셜 앨범 ‘HEART’를 발표한 이후 20주년 콘서트를 비롯해 멤버 각자들의 개인 활동을 꾸준히 이어 온 신화는 이번 티저 포스터 공개와 함께 21주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2019년에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