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황금돼지 정체는 할리우드 배우 켄 정…”어머니가 ‘복면가왕’ 팬”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 ‘복면가왕’ 방송 화면

MBC ‘복면가왕’에서 가왕 ‘독수리 건’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온갖 추측을 불러일으켰던 화제의 주인공 ‘황금돼지’의 스페셜 무대가 공개됐다.

2주 전 살짝 공개된 무대 영상만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잭 블랙, 크리스 프랫, ‘퀸’의 드러머 로저 테일러 등 여러 거물급 스타로 추측되며 화제성을 입증했던 ‘황금돼지’. 지난 13일 방송에서는 범상치 않은 아우라와 현란한 무대매너를 뽐내며 Radio head의 ‘Creep’을 열창해 화제를 모았다. 미스터리한 정체에 판정단들 역시 좀처럼 수사망을 좁혀나가지 못한 가운데 ‘황금돼지’의 정체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 켄 정이었다. 

영화 ‘행 오버’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트랜스포머3’ 등에서 주역으로 활약했던 의사 출신 코미디언 배우 ‘닥터 켄’ 켄 정의 모습에 스튜디오가 발칵 뒤집혔다. 또한 그의 얼굴이 공개되자마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일 미국 현지에서 첫 방영 시청자가 천만 명에 육박하며 7년 만의 최고 시청률이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미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에서 ‘김구라’ 역할을 맡아 판정단의 중심축을 담당하게 된 켄 정. 얼굴을 공개한 그는 “어머니가 ‘복면가왕’의 굉장한 팬이다. 어머니 때문에 미국판 ‘복면가왕’에도 패널로 참여하게 됐고, 한국 ‘복면가왕’에도 가수로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미국판 ‘복면가왕’이 한국 ‘복면가왕’만큼 좋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여기에 녹화 후 딸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제작진에게 받은 선물을 공개하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4연승에 성공하며 김연우, 정동하의 뒤를 잇게 된 ‘독수리 건’과 새로운 복면 가수 8인의 무대는 오는 20일 오후 5시‘ 방송될 ‘복면가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