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YES or YES’, 유튜브 1억뷰 돌파 “10연속 1억뷰”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그룹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의 ‘YES or YES’ 뮤직비디오가 14일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YES or YES’는 지난달 5일 오후 6시 공개된 동명의 미니 6집 타이틀곡이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YES or YES’에 이르기까지 10곡의 모든 활동곡 뮤직비디오에서 1억뷰 돌파 기록을 갖게 됐다. ‘데뷔곡부터 10연속 1억뷰 돌파’는 K팝 걸그룹 최초다.

‘YES or YES’는 공개 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을 장악했고,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며 ’10연속 히트 홈런’을 날렸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도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지난 11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YouTube FanFest Music’에 따르면 ‘2018 유튜브 일본 탑 트렌드 음악 동영상’ 랭킹서 트와이스의 뮤직비디오가 TOP 10 중 5위 ‘What is Love?’, 6위 ‘Candy Pop’, 10위 ‘Wake Me Up’를 차지했다. TOP 10 중 트와이스가 유일하게 3편의 뮤직비디오를 랭크시켰다.

트와이스는 지난 12일 오후 6시 새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매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