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데이식스, 오늘(10일)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발표

[텐아시아=우빈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밴드 DAY6(데이식스)가 다시 한 번 ‘청춘’을 노래한다.

데이식스는  오늘(10일) 오후 6시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 및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신스팝 사운드를 DAY6가 새롭게 재해석한 곡. 20대의 찬란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DAY6 멤버들은 이번 신곡을 통해 한층 더 풍부해진 감수성을 표현하고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멤버들은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비롯해 ‘아픈 길’ ‘두통’ ‘121U’, ‘완전 멋지잖아’ ‘마라톤’ ‘Beautiful Feeling’까지 전 트랙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앞서 DAY6는 80년대 록스타 비주얼을 연상시키는 아트 포스터, 붉은 조명 아래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실루엣 티저, 멤버들의 와일드한 매력이 돋보이는 개인 및 단체 이미지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 지난 8일 공개한 앨범 샘플러 영상에서는 멤버들이 신스팝 느낌으로 스타일링하고 멋스러운 비주얼을 뽐내 이목을 끌었다. 특히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의 유려한 사운드와 멤버들의 다채로운 분위기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내면서 음악팬들의 기대를 증폭시켰다.

​한편 DAY6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라는 타이틀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연말을 함께 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