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신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티저 공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데이식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DAY6(데이식스)의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 단체 및 유닛 티저가 4일 공개됐다.

데이식스는 오는 10일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로 컴백한다.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의 연작이다.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비롯해 8트랙이 수록된다. 멤버들은 다시 한 번 청춘을 노래한다.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신스팝 사운드를 데이식스가 새롭게 재해석한 곡으로 ‘후회 없는 사랑을 했기에 미련과 원망은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데이식스는 펫샵보이즈, 듀란듀란, 아하 등이 선보인 장르로 잘 알려진 신스팝을 통해 ‘마이 데이(팬클럽 명)’에게는 신선함을, 신스팝에 익숙한 음악 팬들에게는 향수를 선사한다.

지난 6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데뷔 후 첫 월드투어 ‘DAY6 1ST WORLD TOUR ‘Youth”를 하고 있는 데이식스는 이달 9일(이하 현지시간) 토론토, 11일 미니애폴리스, 14일 애틀랜타, 16일 필라델피아, 18일 LA, 23일 상파울로, 26일 산티아고까지 7개 미주 지역에서 단독 콘서트를 마쳤다.

8일 자카르타에 이어 내년 1월 18일부터 모스크바, 마드리드, 베를린,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까지 유럽 투어를 끝으로 월드투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22일부터 24일까지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크리스마스 특별 콘서트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를 개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