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비주얼 티저 최초 공개…야성미 폭발

[텐아시아=우빈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 비주얼 티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밴드 DAY6(데이식스)가 새 앨범의 비주얼 티저를 최초 공개하고 폭발적인 야성미를 발산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8일 DAY6의 네 번째 미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의 멤버별 실루엣 티저 이미지 5장을 공개했다.

DAY6 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 다섯 멤버들은 각각 화면이 움직이는 실루엣 티저에서 붉은 조명 아래 강렬한 카리스마와 야성미를 내뿜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DAY6는 이번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와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발표를 앞두고 비주얼만으로는 음악적 색깔과 분위기를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이색적인 조화를 준비해 팬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선사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DAY6가 새롭게 재해석한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마이 데이(팬덤명)’에게는 신선함을, 기존 음악팬들에게는 음악적 향수를 동시에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펫샵보이즈, 듀란듀란, 아하 등 역대 아티스트의 히트곡들로도 잘 알려진 신스팝은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팝 장르로 유려한 멜로디와 사운드가 특징이다.

DAY6의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의 연작으로, 찬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DAY6 멤버들이 다시 한 번 ‘청춘(Youth)’를 노래하며 대중에게 낭만을 전한다.

‘Remember Us : Youth Part 2’에는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비롯해 ‘아픈 길’, ‘두통’, ‘121U’, ‘완전 멋지잖아’, ‘마라톤’, ‘Beautiful Feeling’, CD 한정 트랙인 ‘행복했던 날들이었다’의 INST 음원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된다. 이 중 ‘Beautiful Feeling’은 DAY6의 데뷔 3주년 기념 디지털 싱글을 수록한 것으로 음반의 소장 가치를 더한다.

아울러 DAY6 멤버들은 2015년 데뷔 미니앨범 ‘The Day’, 미니 2집 ‘DAYDREAM’, 정규 1집 ‘SUNRISE’, 정규 2집 ‘MOONRISE’,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에 이어 이번에도 새 앨범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 행보를 이어간다.

한편 DAY6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12월 1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